안녕하세요 보이안스 조주영입니다.
디자인 비용은 디자이너의 시간을 사는 행위로 제작자의 역량과 경력 등의 변수에 의해서 매겨집니다.
하지만 한국의 경우에는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듯이 디자이너들이 비용을 경쟁해야 하며, 이는 단가 경쟁으로 보다 낮은 가격대를 만들어야 하는 부담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보이안스에서 판매(또는 대여) 가격은 저작재산권을 대여하는 렌털 비용이며, 주문 제작 비용이 아닙니다.
2000년 당시 업계의 평균 캐릭터 디자인 제작 비용은 150~200만 원 선이었습니다. 그러나 17년이 지난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100만 원도 받을 수 없는 기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실력, 인지도, 지명도 모두 올라갔지만, 디자인 제작 비용만 더욱 낮아지고 있습니다.
실제 캐릭터 1컷의 제작시간은 작게는 4~5시간부터 많게는 며칠의 시간이 드는 작업이며, 일반적으로 3일 정도의 최종 완성 시간이 듭니다. 10년 차 이상 시너어 디자이너의 일당은 30만원 이상으로 책정 됩니다. 오리지널 캐릭터 디자인 제작 비용은 100만원 이하로는 제작 불가합니다.
따라서 보이안스는 현재 해외 클라이언트의 주문 제작 작업만을 하고 있습니다.
한정된 시간 속에서 보다 나은 디자인 신상품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