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이안스(Boians) 한국 고객님들 구매 방법과 전체 시스템 변경 공지.

보이안스(Boians) 한국 고객님들 구매 방법과 전체 시스템 변경 공지.

posted in: News | 0

 

안녕하세요 보이안스 조주영입니다. 

보이안스(Boians)의 전체 시스템과 콘텐츠 운영방식 모두를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일을 할 때 가장 싫어하는 것은 낡은 시스템을 통한 업무 비효율성과 할 일이 밀리는 것 두 가지입니다. 카페24 직영샵 업로드를 할 개수는 점점 늘어가는데, 하루에 2~3시간씩 들여서 수작업으로 업로드하는 것은 10년전이라면 몰라도 지금은 아닌 것 같습니다.

현재 한국의 콘텐츠 산업은 위기감이 아닌 최악의 위기 상황입니다. 3년 전부터 시작된 업계의 위기는 서브스크립션(정액샵 또는 회원제 서비스)과 몇 개의 부도덕한 해외 업체들의 덤핑 전쟁이 원인이며, 요즘은 돈을 번다는 업계 분들을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수익이 없이 20개월을 버티고 있는데 이제는 좀 힘들 것 같습니다. 보이안스 리뉴얼 작업이 끝나는 대로, 해외 외주 작업을 다시 시작해서 돈 벌어서 계속 운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현재처럼 계속 운영하다가는 제가 파산하겠습니다.


 

1. 한국 고객님들의 구매 방법 변경 사항.

 

: 카페24디자인센터로 직영샵 판매가 너무 많은 업로드 시간과 판매 저조로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새로운 사이트 가입 및 결제의 액티브엑스 설치 등의 한국 고객님들의 조언을 겸허히 받아들여 더 간편히 구매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 보이안스 콘텐츠 구매방법

: 한국 고객님들은 Boians.com에 업로드된 SKU 제품 고유번호 “예) SKU: BVPD000600″를 이메일 

(play0141@hanmail.com)또는 제 휴대폰(010-2908-0141)으로 문자를 보내주십시오. 구매자명, 이메일 주소, 발송 확인을 받으실 연락처, 3가지를 작성하셔서 보내시고, 아래의 입금 번호로 입금하시면 구매 디자인을 발송해 드립니다. 

구매자명(필수): 입금하시는 분의 성함으로 보내 주십시오. 이름이 다르면 못찾습니다.

이메일 주소 (필수):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보내 주십시오. 콘텐츠를 발송해야 합니다.

연락처(선택): 콘텐츠 발송 사실을 문자로 받아 보실 분은 같이 보내 주십시오.

 

2) 이메일 발송시 가능한 수정 사항

: 포맷 변환, AI 포맷을 -> EPS, JPG, PNG, GIF 등 간단한 사용처에 맞는 포맷 변환.

3) 이메일 발송시 불가한 수정 사항

: 디자인 수정, 예) 안경을 달아주세요. 옷을 다른 걸로 입혀주세요 등 시간이 드는 디자인 수정 사안은  인건비가 발생합니다. 제 시간을 사시려면 많이 비쌉니다. 이 점 유의해 주십시오.

4) 보이안스(Boians) 업무시간 콘텐츠 발송

: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접수된 순서대로 발송을 해 드리겠습니다. 업무시간 이외에는 연락을 자제해 주십시요  저는 외주 작업을 해야합니다.  보이안스(Boians) 업무만 해서는 운영이 어렵습니다.

 


 

2. 보이안스(Boians) 콘텐츠 전체 시스템 개선 사항.

 

1) 보이안스(Boians)의 전체 카테고리 및 콘텐츠 분류 작업을 서양 방식으로 변경합니다.

: 상당히 많은 고민을 한 문제인데, 예를 들어 12지신 캐릭터의 경우 동아시아권 문화이면서도 한국과는 다른 동물들이 들어 있는 문화 콘텐츠로 앞으로 추가로 모두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카테고리의 경우도 전 세계 표준 분류학에 맞도록 콘텐츠를 찾기 쉽게 동물식물 등과 같이 대분류로 중복 분류가 없도록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 스팸 키워드 삭제 및 작성

: 저도 솔직히 영어를 싫어합니다. 그래서 외주 작업을 많이 했었는데 스팸 키워드가 솔직히 너무 많습니다. 현재 3년 넘게 영문 SEO 최적화 키워드 공부를 해봐도 결론을 낼 수가 없습니다. 그냥 정직한 영어 키워드를 제가 처음부터 다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3) 커플 캐릭터 융합.

: 처음 기획한 대로 커플 콘텐츠는 다시 한 상품으로 합치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조망수용능력을 발휘하여 최대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4) 한국 전통문양 복원 및 역사 기록.

: 현재 출시된 패턴 콘텐츠를 제외하고 한국 전통 문양 콘텐츠의 경우 고구려, 신라, 백제, 통일신라 등 간단한 주석이 달린 콘텐츠로 리뉴얼 해서 다시 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외국 구매 고객님의 요청 사항인데, 어느 시대에 한국에서 어떻게 사용된 문양인가?라는 질문에 솔직히 대답을 못하겠습니다. 다시 처음부터 공부를 해야겠습니다. 고구려 문양부터 출시를 준비하다, 두 달 전 여러 가지 문제로 현재까지 디자인을 못하고 있습니다.


 

3. 보이안스(Boians) 공식 블로그 폐쇄.

 

: 다음 블로그를 공식 블로그로 만들고 45일 만에 폐쇄 하였습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유입 분석 문제

: 보이안스 직영샵인 카페24 각 상품에 다음 블로그에서 유입되는 인원 자체가 10명이 안되었습니다.

2) 이미지 노출 문제

: 다음 이미지 검색에서 ‘보이안스’ 검색시 45동안 업로드한 900건 이상의 캐릭터 콘텐츠의 검색 결과가 아예 없었습니다. 이미지 노출 및 검색이 안되는 다음 블로그 역시 마케터의 입장에서는 아무 의미 없습니다.

 


 

4. 대한민국 IP 차단 문제.

 

: 2015년 8월 시작된 보이안스(Boians) 자체 콘텐츠 판매 프로젝트 기간 동안 8번의 해킹으로 인해 현재 9번째 리뉴얼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보이안스(Boians) 비회원제 사이트로 관리자 계정으로 들어오려는 행위는 범죄입니다.

1) 해외 국가 아이피 전체 차단.

: 인도, 중국, 알제리, 리비아, 세르비아, 러시아 등 1,000건 이상 보이안스 관리자 계정 탈취 시도 국가의 전체 아이피를 차단했습니다.

2) 한국 아이피 차단.

: 해외 아이피도 머리가 아픈데 요즘 들어 한국 아이피 역시 보이안스 관리자 계정 탈취 시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국 인터넷 해당 업체 아이피 관리자에게 이메일로 신고를 해도 확인을 안 합니다. 따라서 로그인 시도 즉시 한국 아이피도 기록 후 차단하겠습니다.